열여섯 번째, 소스(SoSS)
숫자로 본 2020년 스마트스코어의 성장
회원 수, 등록 라운드 수, 스마트클럽 등 주요수치 큰폭상승
코로나19가 전세계 모든 분야에 막대한 영향을 끼쳤던 2020년. 팬더믹이라고 불리우는 대혼란속에서도 스마트스코어는 여러 구성원들의 활약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요수치를 살펴보면, 우선 전체회원 수는 전년대비 25%이상 증가했습니다. 단순히 전체회원 수만 증가한 것이 아니라 신규회원 순 증가율도 전년대비 10% 이상 증가한 것도 고무적입니다.
스마트스코어의 핵심기능인 스코어관리 부분에서는 전년 동기대비 등록 라운드 수가 50%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라운드 등록 증가율이 회원증가율(25%)보다 높은 것으로 보아 신규/기존 회원 모두 전년대비 활발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이를 뒷받침하듯 앱 페이지뷰는 전년대비 무려 75%이상 증가하였습니다.
사용자당 세션(실제로 유저가 본 페이지)수도 전년대비 30%이상 증가하여 이전보다 더 많은 유저들이 더 자주, 더 다양한 서비스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또한 스마트스코어의 핵심서비스인 골프장 IT솔루션을 사용하는 스마트클럽 수도 전년대비 20% 상승 한 304개를 돌파하였고, 내년 상반기에는 350개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서비스를 만들고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스코어 구성원 수도, 자회사 포함하여 2배 가까이 증가하였습니다.
정말 어려웠던 올해, 구성원 여러분 덕분에 계속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멋진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언론을 통해 조명 된 스마트스코어
올한해 스마트스코어의 지속되는 성장세와 성공스토리를 주요 언론에서 다양한 시각으로 분석 했습니다.
차별화 된 서비스와 그로 인한 시장영향력, 그리고 지속해서 추가되는 새로운 서비스 등이 집중적으로 조명됐는데요, 올해 발행 된 최신 주요 기사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아래 각 제목을 누르시면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 스마트스코어, 유니콘을 위한 세 가지 조건을 갖추었을까 / 아시아경제 / 12월 23일
# 사용자 200만명 '스마트스코어' 골퍼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 한국경제 / 12월 21일
# 스마트스코어, 기업가치 1,000억 돌파 / 스포츠동아 / 11월 30일
# 스마트스코어와 세일즈포스, 고객을 위한 차별화 된 서비스로 큰 호응 / 서울경제 / 12월 8일
맥케이슨, 2021 S/S 시즌 성공적으로 선보여
우리 자회사인 맥케이슨이 2021 S/S 시즌 라인을 성공적으로 선보였습니다. 맥케이슨은 지난 11월 30일~12월 1일 21년 S/S 시즌에 대한 상품기획을 선보이는 쇼케이스를 개최하였습니다.
쇼케이스에 다수의 패션업계 관계자, 기자들이 방문하였으며, '골프 시장의 판도가 바뀔 것' 이라는 반응을 보이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내년 S/S 시즌은 클래식, 퍼포먼스, 베이직, 콜라보 등 총 4가지 라인으로 나뉘어 다채롭고 풍부한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상급 수입 원부자재와 엄격한 공정 절차를 거쳐 탄생하게 될 2021 S/S 라인은 기존에는 볼수 없었던 럭셔리 퍼포먼스로써 퀄리티와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상위 1%골퍼들을 타겟으로 하고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또한 프리미엄 백화점과 호텔, 플래그십 샵 등을 필두로 2021년, 25개 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 중 도곡점은 2월 1일 오픈 예정입니다.
도곡점은 약 35평 규모로 오픈할 예정이며 도곡점이 오픈할 도곡동은 강남 3구 중에서도 가장 소비력이 강한 곳으로 알려져 있기에 프리미엄 컨셉의 맥케이슨에 가장 적합한 입지로 평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