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여섯 번째, 소스(SoSS)
"회사가 커진 것? 현장에서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운영1팀 권경륜 매니저 인터뷰
지난 달 기획팀 보고서에서 연애세포가 죽었을것으로 추정되었던 3人 중 1명!
운영1팀의 권경륜 매니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정용 매니저(이하 정용) : 안녕하세요 바쁘신 시간 중에도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지난번 SoSS에 김푸름매니저가 선택한 연애세포가 죽은 사람 세명 중 1명으로 선정되셨습니다. 혹시 이에 반박하실 말씀 있으신가요?
권경륜 매니저(이하 경륜) :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대신 성격이 하나에 빠지면 심하게 몰두하는 편이라 티가 나긴 할텐데 뭐.. 음.. 네...(현재 티는 안나고 있음) 연애를 해도 그렇고, 게임도 그랬어요.게임을 하면 항상 랭커는 했었습니다.
정용 : 오 어떤 게임을 주로 하셨나요?
경륜:
리니지도 했었고, 블레이드 앤 소울 등등 했었고, 다른 모바일 게임에서도 랭킹 1위는 꼭 한번씩은 했었어요. 그 때에는 게임에 대한 열정이 넘쳐나서 게임회사에 취직할까 생각도 했었습니다.
정용: 아 그렇군요. 그럼 게임회사가 아닌 스마트스코어에 입사하시게 된 계기가 따로 있으신가요?
경륜:
아 사실 게임회사에서 인턴 생활을 했었는데요... 그당시에 게임회사에 오면 안되겠다 싶었어요. 다른 일을 하다가 4개월 정도 쉬던 도중에 공고를 봤는데, 청담동 시절 사옥도 예쁘고, 근무환경도 괜찮아 보여서 면접합격 후 입사하게 됐습니다.
사실 지금은 회사가 커지고 일도 많아지면서 그때의 그 상황(공고내용 등)과 다소 안맞는 것도 있지만 (웃음) 회사도 잘 커지고 사람들도 좋아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정용: 사람이 좋다라는 말씀은 운영 본부 내 팀원을 말씀하시는 것인가요?
경륜:
네 다른팀에도 마음 맞는 분이 있지만 저희 운영 본부 구성원분들이 참 좋습니다. 일이 힘들수록 똘똘 뭉친다는 말이 있듯이 운영 본부가 딱 그런 것 같습니다. 예전에 운영팀이 운영 본부로 커지면서 현재는 운영 1팀끼리만 또 뭉치는 경향이 있어서 아쉽지만요..
정용: 운영 1팀의 팀 분위기는 어떠한가요?
경륜:
각자의 개성이 워낙 뚜렷해서요.. 운영 1팀 중에서는 제가 가장 개성이 없을껄요?
(권경륜 매니저 개인의 생각이며, SoSS 편집부의 의견과는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정용 : 아 네 ;;; 그럼 가장 개성이 강한 멤버는 누구인가요?
경륜:
(단호한 어조로) 제일 강한건 정지환 매니저이죠.
정용: 혹시 옷 관련된 개성을 말씀하시는 것인가요? (정지환 매니저는 형광색 계열의 옷을 자주 입습니다. 편집자 주)
경륜:
옷 말고 정 매니저 만의 개성이 담긴 일화가 참 많아요. 근데 아마 말씀 드려도 편집 될걸요?
정용: 저희가 쓸수 있는 부분을 잘 걸러내서 담아보겠습니다.
경륜:
네 지환 매니저는 ... ( 통편집 되었습니다. )
정용: 아하 그렇군요... 업무 얘기로 넘어와서 매니저님 근무 하시며 가장 보람된 순간은 언제인가요?
경륜 :
저희일을 일상처럼 몰두 하다보니 30명이던 직원이 100명이 넘고 회사가 확 커졌을때 보람을 느껴요.
정용: 처음 오셨을때와 제휴 골프장 수도 많이 달라졌지요?
경륜:
처음 왔을때는 100개 남짓이였습니다. 또 현장에서 회사가 커지고 서비스가 유명해진 것을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입사 초기에 골프장에 방문하면 ' 스마트스코어가 뭐야?' 이런 느낌이였는데. 지금 신규 제휴 골프장 서비스 납품을 나가면 ' 아 스마트스코어에서 오셨냐!' 이렇게 반응을 하는것을 보면서 스마트스코어의 일원으로 참 뿌듯함을 많이 느낍니다.
정용: 신규 제휴 골프장 납품을 가시면 주로 어떤일을 하시는지 구성원분들께 간단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경륜:
새로 제휴 맺은 골프장에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직원 교육과 함께 테스트까지 진행하는 것을 납품이라 합니다. 코로나 전에는 2박 3일 정도의 일정으로 진행 되었었는데 현재는 1박2일일정으로 축소하여 1일차때 밤늦께까지 설치 작업을 끝내고, 2일차때 현장점검을 해서 스마트스코어 솔루션 사용에 문제가 없는지 꼼꼼히 체크를 합니다.
정용: 뿌듯하고 보람찬 업무를 하시는 반면 힘든 부분도 있으실것 같은데요?
경륜:
골프장 관계자들과 난감한 이슈가 생겼을때, 감정을 상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감정 노동자의 역할도 해야하니까 그런 부분이 조금 힘들지요.
정용 : 그렇게 스트레스 받을때 어떻게 푸시나요?
경륜 :
주변사람들하고, 얘기를 좀 많이 합니다. 보통 술자리죠... 친구들과도 하지만 팀원분들끼리 술자리를 하는게 얘기도 잘 통하고 더 힘이나요.
그래서 더 끈끈한 것 같고 감사함을 느낍니다.
정용 : 매니저님 주량은 어떻게 되시나요?
경륜 :
제 주량은 고무줄이에요 평균 소주 3병에서 많게는 5병? (웃음) 그런데 술자리를 좋아하는 것이지 술을 좋아하는게 아니라고 꼭 밝혀두고 싶네요.
정용 : 인터뷰에 같이 소개가 되게끔 술자리에서 찍은 사진 있으신가요?
경륜 :
찾아 보면 있을거에요~ 드릴께요.. 뭐 없으면 오늘이라도 하나 만들어도 되구요 (웃음)
정용 : 주말에는 주로 술자리로 시간을 보내시나요?
경륜 :
(웃음) 아니에요. 많은 분들이 오해하신다니까요. 물론 술약속이 있을 때도 있지만 민물낚시 하는 것도 좋아하구요.
또 제 진짜 취미는 독서 입니다.
한달에 많을 때는 10권도 읽습니다. 책은 평일에도 많이 읽어요~ 하루에 한 3시간 정도?
정용 : 와 정말요? 주로 어떤 책을 읽으세요?
경륜 :
장르는 정말 안가리고 읽기는 하는데 수필을 좋아합니다. 제 어렸을적 꿈이 안빈낙도였습니다. 그런데 사회에 나와서 한번도 가까이 가본적이 없는것 같아요 ㅋㅋ
지금은 은퇴하고 한적한 근교에 집을 사놓고 음악틀고 책을 보는 노년생활이 제 꿈입니다.
정용 : 정말 멋진 꿈입니다. 또 회사 내적, 외적 목표가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경륜 : 내적으로는 팀원분들 한분도 나가지 않고 오래오래 즐겁게 일했으면 좋겠습니다.
외적으로는... 회사가 더 커져서 상장되고 스톡옵션 해서 돈 많이 버는 것이죠.
정용 : ... 좀전에 안빈낙도라 하지 않으셨나요?
경륜 :
아.. 어렸을 때 꿈이였다는 점 강조하고 싶네요.
내 열망하시는 목표와 꿈 모두 이루시길 바라며 오늘 인터뷰 마치겠습니다.
(권경륜 매니저와의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주변분들에게 물었습니다. 권경륜 매니저는 어떤사람인가요?)
"언제나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하고 몰두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운영1팀 강한 개성을 자랑하는 J 매니저님
" 한결 같은 성품으로 앞으로가 예상되는 사람 "
-개발팀 K 매니저님
"돌덩이죠, 마치 권새로이 같은? 우직하고, 친절하고, 단단한 하지만 또 섬세하고 여자친구만 없지,,, 회사에 꼭 필요한 돌덩이!"
-마케팅 기획팀 K 매니저님
"일맥상통하나 외유내강, 소리없이 강합니다"
-광고사업팀 P 팀장님
"고급 cpu가 탑재된 성실, 배려의 아이콘 / 옛날노래를 다아는걸로 봐서 실제 나이조사가 필요함"
-운영1팀 S 매니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