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여섯 번째, 소스(SoSS)
제휴골프장 수 285개, 회원수 127만명 돌파!
120억 규모의 추가투자 유치와, 정부인증 '예비 유니콘기업' 선정도 눈앞
지난 달에 버드우드, 에스엔, 한양, 아름다운CC가 새롭게 합류하여 스마트클럽(제휴골프장) 수가 총 285개를 돌파했습니다. 계속해서 골프장 관제 솔루션 분야에서 사실상의 독주체제를 이어가고 있고, 회원수도 127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우리은행과 KT로부터 회사 가치를 1,000억으로 평가 받아 30억원의 추가 투자유치를 지난 4월에 완료한데 이어서, 동일밸류(1,000억)로 120억원의 투자유치도 활발히 추진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정부(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하는 '예비 유니콘 기업' 선정심사도 사실상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우리 스마트스코어가 빠른 기간안에 이렇게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은 구성원 여러분의 노력입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온오프라인 통한 골프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함께 힘을 합치기를 희망합니다.
오프라인에서도 빛날, 맥케이슨과 퍼플 핀
오프라인 유통매장 1~2호 점 위치 확정, 맥케이슨 오픈도 순항 중
지난 달 5월에 오픈 한 맥케이슨 청담점과 경주점이 계속해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안착하고 있습니다.
청담점과 경주점에 이어서 송도 현대 아울렛점이 이번 주(12일)에 오픈할 예정이며 화명점과 덕소 삼패점도 오픈을 위한 준비 중에 있습니다.
스마트스코어의 오프라인 골프유통 매장도 이름을 'Purple Pin'으로 확정짓고, 1호점과 2호점 오픈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오프라인 골프용품 유통에 새로운 바람이 될 'Purple Pin'의 1호점은 분당이 될 예정이고, 이어서 송파구에 2호점이 들어서게 됩니다.
온라인에 이어서 오프라인에서도 스마트스코어와 맥케이슨의 돌풍을 이어갈 두 매장이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맥케이슨 매장과 퍼플핀과 관련한 최신 소식은 매주마다 만들어지는 Weekly 스마트스코어를 통해 공유해 드릴 예정입니다.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신규사옥으로의 이전준비
지난 주에 신규사옥 인테리어 업체 선정을 위한 경쟁 PT가 진행됐습니다. 1차 PT를 통해 우선 협상 대상자가 결정 됐습니다.
신규사옥 인테리어는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전체적인 레이아웃(자리배치 등)을 효율적으로 구성하고, 휴게공간도 외적으로도 보기 좋고 실제 쉬기에도 편하게 꾸며질 예정입니다.
또한 캐주얼한 팀내 미팅이나, 외부업체와의 미팅 등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규모와 수의 미팅룸을 만들 계획입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냉난방과 공기순환처럼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신경써서 말그대로 '스마트한 오피스'로 구성 될 예정입니다.
이전일은 대략적으로 8월 초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 전까지 현재사무실에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이럴 때일수록 공공장소를 사용할 때는 에티켓을 철저히 지키고 양보의 미덕을...)
다음 소스(SoSS)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규사옥 인테리어 확정(안)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