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여섯 번째, 소스(SoSS)
마켓 4.0 서비스 오픈!
지난 9월 4일 스마트스코어 마켓과 복지몰의 4.0ver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UI/UX가 개선은 물론 신규 서비스도 오픈되었는데요, 이번달 소스에서는 새로운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공동구매
드디어 우리 스마트스코어에서도 공동 구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동구매란?
'여러명의 소비자들이 필요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함께 구매하여 기존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입하는 소비 방식'을 뜻합니다.
쉽게 말해 스마트스코어 회원분들에게 유통팀의 MD분들이 많은 상품을 직접 선별하여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기 위해 대량 주문하여 판매하는 서비스입니다.
위의 사진은 공동구매 상품 이미지 입니다.
해당 공동구매 건의 남은 일수가 표시되고 옆에는 목표수량인 500개와 현재 구매를 희망하는 결재건의 수량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상품별로 다소 차이는 있지만 평균 6~7일동안의 공동구매 기간 동안 누적 결재수량 500개를 돌파한다면 하단의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내가 평소에 구매하고 싶었던 아이템이 이렇게 공동구매로 이루어져 착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기 때문에 회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여러분들도 시간 날때마다 마켓의 공동 구매 탭을 꼭 체크하세요!
타임세일
다음은 타임세일 입니다. 말 그대로 정해진 시간에만 판매하는 서비스 입니다. 새로 오픈한 서비스 중 가장 높은 할인율을 자랑하는 서비스 입니다.
공동구매가 6~7일의 모집기간이 있었던 반면 타임세일은 할인률이 높은 만큼 평균 1~2일의 짧은 기간에 노출되는 서비스입니다.
평소 구매하고 싶은 용품이 있다면 절대 놓치면 안되는 세일탭입니다.
핫딜
다음은 '핫딜'입니다.
앞의 서비스들은 시간으로 한정하는 세일 서비스였다면, 핫딜은 재고 수량으로 마감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살까?말까? 고민하는 시간에 남은 수량이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는점을 주의해야하는 서비스입니다.
각 상품, 공급사마다 수량이 다양하지만, 상대적으로 많이 할인율이 들어간 제품의 경우 그 재고가 10개 단위부터 나올 수 있기에 빨리 매진 될 소지가 높은 상품 모음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2가지 서비스보다 더 먼저, 더 자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멀리건
마지막 신규서비스는 멀리건(할인쿠폰) 서비스입니다.
현재 우리 스마트스코어에는 마켓에서 결재를 하면 1%를 적립해주는 '클로버'라는 포인트제도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우리 회원님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새로 개발한 서비스가 바로 멀리건 (쿠폰)서비스 입니다.
멀리건이라는 단어가 생소하실 몇몇 구성원분들위한 단어 팁!
멀리건이란? 최초의 샷이 잘못 돼도 벌타 없이 주어지는 세컨드 샷을 말합니다. 실력차가 현격히 나는 골퍼들과 경기를 치르며 도저히 동등하게 경기를 하기 힘들자 다시 칠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요청한 '멀리건'이라는 사람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합니다.
우리나라 NO.1 골프 플랫폼 회사 답게 쿠폰 이름을 이 멀리건에서 따왔습니다.
현재는 마켓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곧 자회사인 맥케이슨, 퍼플핀 & 피노핏에서도 활용 할수 있게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구성원분들도 많은 사용 및 홍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