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여섯 번째, 소스(SoSS)
여러분께서 잘 보시는 채널은 무엇인가요?
요즘 TV보다 많이 본다는 유튜브! 유튜브 어디까지 봤니? 2탄입니다. 재미 뿐 아니라 많은 정보도 담고 있느 세 사지 채널!
출퇴근길 혹은 이번 추석연휴에 한번 씩 둘러보시길 추천하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만나보시죠!
전쟁사를 통해 배우는 한국사와 세계사
토크멘터리 전쟁사
지루하기만 했던 학창시절의 국사, 세계사시간... 같은 내용인데 이렇게 재미있을수가 있나 싶게 만든 유튜브채널이 '토크멘터리 전쟁사' 입니다.
'토크멘터리 전쟁사'는 국방TV채널의 재생 목록 중 하나인데요 국방TV에서 만든 희대의 걸작 프로그램입니다. (국방TV의 실수)
개그맨 허준과 윤지연 아나운서가 MC를 맡았고 임용한 박사와 이세환 기자 등 2명의 전문가가 함께 주제를 대상으로 나누는 토크 형식의 방속입니다. (토크멘터리 = 토크 + 다큐멘터리)
전쟁에 숨겨진 이야기와 원인 및 잘못 알려진 이야기 등 대중이나 교과서에서 안 다루던 내용들을 이야기 나우고 화면에 나오는 지도나 자료등을 참고자료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인물탐구 코너를 통해 해당 주제에 관련한 영웅 또는 전범 이야기를 나누며 분석합니다.
페르시아 전쟁이나, 포에니전쟁, 걸프전 , 중국의 전국 시대는 물론 우리나라역사의 호란, 왜란 등을 우리나라 입장이 아닌 객관적인 입장으로 서술함으로써
전쟁의 원인과 결과, 정세등에 대하여 흥미를 더해주는 프로입니다.
라이너 컬쳐쇼크의 콘텐츠(클릭하면 해당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인테리어 1도 모르는 분들을 위한 인테리어채널
'나르의 인테리어'
여러분께서 살고 계신 집은 안녕하신가요?
현재 집 인테리어가 질리신 분들, 또는 이사를 앞두신 분들이 있으면 '나르의 인테리어' 채널을 구독하세요.
'나르의 인테리어'는 DIY 가구 만들기나 옷장 정리 팁 등 인테리어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콘텐츠 "나르의 인테리어' 클릭하면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어떤 콘텐츠에서는 구독자들의 방을 심즈로 구현해서 인테리어 상담을 진행해주기도 하는데요
보고있노라면 '인테리어 금손이 바로 이런 것이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됩니다.
벽지고르는법, 가구 고르는법, 배치 법등 인테리어 초보자들을 위한 세세한 팁도 다루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대해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시청할 수 있고, 인테리어 상식 및 센스를 키워줍니다.
회사생활에 모티브가 필요할때
ㅌㅇ
처음 크리에이터 태용의 이름으로 시작 되었지만 (Enterprenurship & Opportunities)로 변경된 ㅌㅇ 채널은 스타트업 및 기업의 CEO로부터 일반 직원까지 다양한 인터뷰를 통해 인사이트와 영감을 얻어 갈 수 있는 채널입니다.
콘텐츠는 스타트업 중심지인 실리콘밸리에 있는 기업에서 종사하는 분들의 인터뷰와 한국 스타트업에서 종사하는 분들의 인터뷰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위 사진을 클릭하면 유튜브 채널 "ㅌㅇ"로 이동합니다.
콘텐츠들은 각 기업의 문화가 어떤지, 어떤 일을 했고 어떤 동기를 받았고 어떻게 실행하고 준비하는지를 시청자에게 얘기해줌으로써
독자가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던, 직장인이던 나름의 교훈과 동기를 부여해줍니다.
열심히 살아야겠단 자극을 받고 싶은 분들이면 위링크를 꼭 클릭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유튜브 소개 1탄]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